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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이펙트 종류 // 즉시 vs (기간,무한) vs 주기, 0.1초마다 마나1씩증가구현 2초동안 본문

UE5/GameplayEffect

[UE5] 이펙트 종류 // 즉시 vs (기간,무한) vs 주기, 0.1초마다 마나1씩증가구현 2초동안

Mini_96 2024. 6. 2. 15:14

1.

즉시 : Base 값을 바꿈

(기간,무한) : 현재값을 바꿈, 종료후 기본값으로 돌아감 //무한은 내가 돌아가라고 하면 돌아감

Periodic(주기) : 기본값을 바꿈

 

2. 예시

주기 : 0.1

2초동안

1만큼 값변화

=> 0.1(peroid)초마다 체력이 1(magn)씩 증가함. 2초(duration)동안

 

3. 결과

 

4. 옵션 

옵션킨경우 : 바로 실행 //체력이 50->71이 됨

옵션안킴 : 0.1초후 실행 //체력이 50->70이 됨

 

5. 마나크리스탈 실습

i) EffectActor 상속받은 크리스탈만들고, 매쉬달고, 콜리전달고, 머테리얼 바꾼다

ii)이벤트 그래프에서 오버랩 연결 && 의존성주입(내가만든 GE_CrystalMana)

iii) GE_CrystalMana 구현

주기 : 0.1로 설정

0.1초마다 마나1씩증가, 2초동안

 

6.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