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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GameplayEffect 만들기 // 포션먹으면 증가 구현 본문

UE5/GameplayEffect

[UE5] GameplayEffect 만들기 // 포션먹으면 증가 구현

Mini_96 2024. 6. 2. 11:18

1. GameplayEffect  상속받은 BP만들기

효과 : 즉시/

속성 : Hp

값 등 설정

 

2. BP에서 InstantGameplayEffect에 의존성주입!

GE_Potion으로 의존성주입 완료.

결과 (재생우측 ... > 리슨서버 > 2명)

각각 hp가 잘 적용된모습

 

3. 실습 : 마나포션 만들기

i) EffectActor상속받은 BP마나포션생성 > 매쉬, 콜리전, 스케일 설정

ii) gameplayEffect_마나 만들기

iii) 오버랩 이벤트만들기, GE에 의존성 주입

iv)

시행착오 : 좌측의 box 선택후, 오버랩함수를 만들어야  해당콤포넌트(박스콜리전)과 겹쳤을때, 이벤트가 일어남!

Mesh는 노콜리전이므로 안되는게 당연함.

BP의 장점 : 콜리전 모양을 유연하게 설정가능.

 

4. 결과

마나가 증가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