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ini

c++ -> 연산자 사용방법 본문

UE5

c++ -> 연산자 사용방법

Mini_96 2023. 9. 11. 22:05

*예시1

(*Owner).멤버함수

를 간소화한것이 -> 연산자이다.

Owner -> 멤버함수 //위와동일

 

//이 cpp 파일의 주인인 Actor의 주소 가져오기
AActor* Owner = GetOwner();

//같은코드임.
//1. Owner의 주소를 타고가서 (*Owner)
//2. 실제객체의 맴버함수실행
FString Name=(*Owner).GetActorNameOrLabel();
FString Name2 = Owner->GetActorNameOrLabel();

UE_LOG(LogTemp, Display, TEXT("Mover Onwer Address : %s"), *Name2);

 

 

* 예시2

	//이 cpp 파일의 주인인 Actor의 주소 가져오기
	AActor* Owner = GetOwner();

	//같은코드임.
	//1. Owner의 주소를 타고가서 (*Owner)
	//2. 실제객체의 맴버함수실행
	FString Name=(*Owner).GetActorNameOrLabel();
	FString Name2 = Owner->GetActorNameOrLabel();
	
	//owner의 위치를받고
	//string으로 바꾸기
	FVector Location = Owner->GetActorLocation();
	FString LocationString = Location.ToCompactString();

	UE_LOG(LogTemp, Display, 
		TEXT("Mover Onwer Address : %s with location : %s"), *Name2,*LocationSt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