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ini

[UE5] 발사체와 충돌할 대상 정리 본문

UE5/Ability Tasks

[UE5] 발사체와 충돌할 대상 정리

Mini_96 2024. 6. 15. 22:28

기둥은 충돌O

* 충돌설정 전략

기본값으로 월드다이나믹 -> 모든물체와 충돌

-> 발사체 채널추가후, 전부 Ignore한뒤에 겹치고 싶은것만 수동으로 설정하는 전략이 좋음.

채널 추가
포션은 발사체를 무시한다 / Box선택후 해야함에 주의
적은 불과 겹쳐야함
Generate Overlap Event 켜줘야함

 

* cpp 에서도 충돌설정

- Aura.h 에서 매크로 설정

#define ECC_Projectile ECollisionChannel::ECC_GameTraceChannel1 //변수이름처럼 사용하기위한 매크로

- 생성자에서 구의 콜리전타입설정(발사체)

AAuraProjectile::AAuraProjectile()
{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false;
    bReplicates=true; //발사체 서버에서 클라로 복사

    //구체달고, 루트로만듬
    Sphere = CreateDefaultSubobject<USphereComponent>("Sphere");
    SetRootComponent(Sphere);
    Sphere->SetCollisionObjectType(ECC_Projectile)

모든 캐릭은 발사체와 충돌함(적 <-> 캐릭, 캐릭<-> 캐릭)
결과 : 캐릭, 적만 화염구와 겹친다.

 

https://github.com/DongHoonYu96/GameplayAbilitySystem_Aura/commit/af886ca34c4ff0993ae9d6b6f9ee4209957cc48a

 

feat : 발사체와 충돌할 대상 정리 · DongHoonYu96/GameplayAbilitySystem_Aura@af886ca

Bisu96 committed Jun 15, 2024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