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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Ability Tasks

[UE5] 발사체 방향으로 캐릭회전 구현

Mini_96 2024. 6. 15. 19:16

* 모션 워핑으로 구현하고자함

플러그인 추가

 

BP_캐릭에 추가
노티파이 만들고 추가
루트뼈대를 FacingTarget 방향으로 회전시킴 / Transition은 안할거임
캐릭에서 이벤트생성 , 위에서 설정한 이름넣기
모션워핑 중 FacingTarget이 설정되면 root bone이 회전할거임

 

* GA_Fire에서 Target 설정하기

- 다른방법 : GA에서 캐릭에 의존하는대신, CombatInter에서 구현하면 더 좋음.

GA에서 불쏘는 아바타 == 캐릭을 얻고 만든 함수 호출 / 위치는 만들어놓은 발사체타겟위치 사용하면됨.
결과 굿

 

* 리팩토링 : 적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로 구현

- Update Warp Target

함수추가, BP에서 구현할거임

BPType => BP에서 캐스트 가능

// This class does not need to be modified.
UINTERFACE(MinimalAPI, BlueprintType)

- 캐릭에서 인터페이스 사용

콜러블 => BP에서 호출가능

UFUNCTION(BlueprintImplementableEvent,BlueprintCallable)
void UpdateFacingTarget(const FVector& Target);

 

캐릭대신 Inter에 의존!

(+) 적클래스에서도 공격시, 플레이어를 쳐다보게 만들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