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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Ability Tasks

[UE5] GAS 에서 예측 개념

Mini_96 2024. 6. 12. 02:58

해결 1 : 서버의 검사를 기다리는 방법

 

* 해결 2 : 예측

캐릭순간이동? 버그데미지? 소유하지않은 무기 사용? 등 확인

 

* GAS에서 (자동)예측 대상

코드가 if(Auority) else 범벅이 되는걸 원치않음,

어느정도 자동화를 원함 -> 예측대상구분 : 발자국등은 예측안해도됨, 마나-피통은 예측되어야함

자동 예측 대상

 

* 예측 키

참고 : 속성은 서버->클라로만 복제 but, key는 클라->서버로도 복제가능

 

 

* 예측 창

이창이 열려있는동안, 클라에서 서버의 허가를 안받고 피통깍기 등 맘대로 할 수 있음

 

* 능력 활성화 과정

 

* GE 예측

GE 정보는 유효한 키가 있을때만 클라에 적용됨

GE 효과생성 -> 예측키를 서버에 저장함

GE는 동일한 키를 가짐// 즉, 같은키는 같은효과

클라에서 키를 받으면, 키를 확인해 이미 GE있는지 확인 -> 이미 키가 있으면 같은 GE 가 이미 있는거임

있으면 다시 실행필요없음 -> GE 중복방지

수행후, 제거 등 작업위한 OnRep_예측키 함수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