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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위젯에 실제 데이터 바인딩 설계

Mini_96 2024. 6. 7. 23:14

1. 방법1 : 특정속성 변경시 방송

모델(DB)에 변경발생 -> ASC가 방송

컨트롤러는 구독 -> 뷰(위젯)에 방송

단점 : 새 속성추가시 일일히 델리게이트 추가해줘야함

 

2. 방법2 : 속성변경시 방송 + 태그 => 속성구별

속성정보 구조체를 만듬

각 위젯에 각 태그 할당

 

3. 흐름

속성변경 --> 위젯컨트롤러 : 속성을 가져와, 태그가 뭔지 확인

DT or Data Asset으로 저장 return struct

 

1. 속성이 변경되면, 방송을 수신할 컨트롤러필요

2. 속상내 태그가 뭔지 알아내야함

3. 태그를 받고, 속성을 반환할 데이터에셋필요

4. 위젯에 방송, 위젯스스로 업데이트

 

* next_st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