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레이어 > 매쉬에서 설정해주는 방법
단점 : 애니메이션의 수가 많아지면 관리가 힘들것임 // 하드코딩 느낌
2. ABP에서 관리하는 방법
1. Choose Aim 이라는 StateMachine을 만든다
여기서 로직에의해 (이동중, 멈춤) 애니메이션을 구분시켜준다음
그 상황에 맞는 포즈를 리턴해줄것임
2. 상태들을 만들고, 화살표로 연결한다.
3. 상태에 들어가서 맞는 애니를 고르고 연결한다.
4. 화살표에 들어가서 해당 변수가 true이면 해당 화살표로 옮겨가도록 한다.
5. 변수 만드는방법은
이벤트그래프에서 애니의 주인을 얻고, 그것의 속도를 얻고, 길이로바꾸고, 0보다 큰지 여부를 저장한다.
6. 팁) 조건재사용
Prompt TO 를 누르면 해당 조건을 체크박스로 재사용할 수 있다.
7. Automatic 조건
이걸 키면 해당 애니메이션이 종료되면, 다음 애니메이션을 실행한다.
8. 애니편집방법
문제 : 애니가 너무길어서 속도가0인데도 계속 움직임
애니파일의 사본을복사하고
더블클릭해서 열고
우클릭으로 필요없는부분을 잘라주고
다시 상태를 클릭해 fix된 애니를 지정해주면 된다.
9.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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