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Gameplay Abilities
[UE5] Gameplay Ability 개념
Mini_96
2024. 6. 8. 22:44
*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 행동 or 스킬
내장기능 : 복제기능o, 예측기능o, 쿨다운기능 o(스킬사용 마나부족 , 쿨타임 등)
* 어빌리티 태스크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실행중에 작업을 실행하는 애
ex) 이벤트발생 -> 어빌리티태스크는 델리게이트를 방송함 -> 특정 출력 핀이 실행
* GA 사용하려면 ASC에 능력을 부여해야함
GASpec에 정보들을 채움
이때, 서버에서 클라로 GASpec 복제함
* GA 활성화개념
* GA정리
스킬, 능력 정의하는 클래스
ASC에 능력 부여해야함 (서버에서 부여, 클라로 스펙 복제)
사용위해 활성화되야함
쿨타임개념 있음
한번에 여러개 수행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