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Gameplay Abilities

[UE5] Gameplay Ability 개념

Mini_96 2024. 6. 8. 22:44

*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 행동 or 스킬

내장기능 : 복제기능o, 예측기능o, 쿨다운기능 o(스킬사용 마나부족 , 쿨타임 등)

 

* 어빌리티 태스크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실행중에 작업을 실행하는 애

ex) 이벤트발생 -> 어빌리티태스크는 델리게이트를 방송함 -> 특정 출력 핀이 실행

 

* GA 사용하려면 ASC에 능력을 부여해야함

GASpec에 정보들을 채움

이때, 서버에서 클라로 GASpec 복제함

 

* GA 활성화개념

활성, 끝, 취소(외부요인) 가능

 

* GA정리

스킬, 능력 정의하는 클래스

ASC에 능력 부여해야함 (서버에서 부여, 클라로 스펙 복제)

사용위해 활성화되야함

쿨타임개념 있음

한번에 여러개 수행가능